레이저 마우스 드라이버 설치(시냅스3 등 레이저 소프트웨어/공식 다운로드 방법)

레이저 마우스 드라이버 설치 방법입니다. 다운 링크로 이동하셔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레이저는 다른 회사와 다르게 하나의 소프트웨어에 기능을 다 넣어두지 않고 여러가지 드라이버를 통해 여러가지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 종류 또한 많이 있는데요.

여러가지 소프트웨어, 드라이버에 대한 기능들을 참고하시고 필요하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표적으로 레이저 마우스 소프트웨어의 경우 시냅스를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맥(MacOS)운영체제 사용 중이신 분들은 하단의 목차 맥(MacOS)운영체제의 경우로 이동하셔서 참고 부탁드립니다.

레이저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1. Synapse 3(레이저 마우스 드라이버 등)

레이저 마우스 드라이버 Synapse 3  다운로드 사진
링크 : Synapse 3 다운로드 바로가기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등 기본적인 장비들을 조정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자세한 기능은 글 하단 정리)

지원 운영체제

-Windows 10, Windows 11

2. Cortex(게임 런처, 게임 부스터 등)

레이저 드라이버 Cortex 다운로드 사진
링크 : Cortex 다운로드 바로가기

게임런처, 게임부스트, 게임 별 최적화 등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자세한 기능은 글 하단 정리)

지원 운영체제

-Windows 10, Windows 11, Windows 7, 8

3. THX Spatial(레이저 THX기능)

레이저 드라이버 THX Spatial 다운로드 사진
링크 : THX Spatial 다운로드 바로가기

THX를 지원하는 기기들이 레이저 THX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자세한 기능은 글 하단 정리)

지원 운영체제

-Windows 10

4. 7.1 Sound(7.1 서라운드)

레이저 드라이버 7.1 Sound 다운로드 사진
링크 : 7.1 Sound 다운로드 바로가기

레이저 헤드셋으로 7.1 서라운드 음향을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자세한 기능은 글 하단 정리)

지원 운영체제

-Windows 10(64bit만 지원)

5. Axon(고품질 배경화면)

레이저 드라이버 AXON 다운로드 사진
링크 : Axon 다운로드 바로가기

레이저가 제공하는 고품질 배경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또한 Razer Chroma™ RGB이 연동 되어 레이저 감성을 제대로 살릴 수 있습니다.

지원 운영체제

-Windows 10, Windows 11

6. Streamer Companion(스트리밍용 프로그램)

레이저 드라이버 Streamer Companion 다운로드 사진
링크 : Streamer Companion 다운로드 바로가기

스트리밍 장비(캠, 조명 등)를 사용할 때 유용한 소프트웨어입니다. Razer Chroma™ RGB 연동이 가능합니다.

지원 운영체제

-Windows 10(64bit), Windows 10(Home&Professional), Windows 7, 8

레이저 소프트웨어 기능

1. Synapse 3

시냅스는 레이저의 가장 기본적인 프로그램으로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등 기본적인 장치들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 설정, 온보드메모리, DPI 설정, 버튼 프로그래밍 등)

또한 Razer Chroma™ RGB를 지원해 레이저 기기들의 조명을 연동할 수 있고 감성뽕에 취할 수 있습니다.

2. Cortex(게임 런처, 게임 부스터 등)

해당 프로그램으로 라이브러리 안에 좋아하는 게임의 목록을 저장하는 등 게임런처 기능을 지원합니다.

게임과 관련되지 않은 프로그램, 백그라운드 등을 관리하며 게임 속도, 프레임등을 향상시키는 게임최적화 기능을 지원합니다.

각종 게임을 AI분석을 통해 최적화 된 설정으로 바꿔주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필요 없는 파일 등을 관리, 삭제 할 수 있습니다.

3. THX Spatial(레이저 THX기능)

7.1서라운드의 상위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설치 후 Windows 10 64비트 이상의 Synapse 3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레이저 회사의 헤드셋 중 THX를 지원하는 기기 등이 사용 가능합니다.

각종 게임 별로 프로파일을 제공해 그 게임을 더 몰입할 수 있는 사운드 설정을 지원합니다.

발소리 등 방향을 더 잘 들을 수 있게 만들어주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폭발음과 같은 저음은 줄여주고 발소리, 총소리 같은 고음은 증폭시켜주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7.1 서라운드, 응용프로그램 믹서, EQ설정 기능을 지원합니다.

-THX Spatial 지원 기기

Razer Barracuda Pro, Razer Barracuda, Razer Kraken V3 Pro, Razer Kraken V3, Razer Kraken V3 HyperSense, Razer Kraken Ultimate, Razer Kraken Kitty, Razer Kraken Tournament Edition, Razer Nari Ultimate, Razer Nari, Razer Nari Essential, Razer BlackShark V2 Pro, Razer BlackShark V2

4. 7.1 Sound(7.1 서라운드)

더 입체적인 음향을 들을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7.1 서라운드 사운드 소프트웨어 지원 헤드셋 구매후 등록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레이저에서 Skype나 Microsoft 팀의 재생장치로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채팅 오디오 대신 기본 스피커 출력장치를 사용하라고 권고합니다.

7.1 지원 헤드셋 중 하단의 헤드셋은 해당 프로그램에서 THX 지원 헤드셋 구매 50퍼 할인 프로모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THX Spatial 업그레이드 프로모션 지원 기기

Razer Kraken X, Razer Kraken X USB, Razer Kraken V3 X, Razer Kraken, Razer BlackShark V2 X, Razer Barracuda X

맥(MacOS)운영체제의 경우

레이저 회사의 경우 맥(MacOS)운영체제 프로그램을 많이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시냅스3는 지원하지 않아 시냅스2를 다운받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단은 시냅스2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링크 : 맥(MacOS)운영체제 시냅스2 다운로드 바로가기

Leave a Comment